유스퀘어 여수원조서대회 한식 이모카세 스페셜 메뉴 구성

왜이렇게 비싼지 궁금한 가게가 있습니다. 여수 원조 서대회라는 곳인데 솔직히 광주치고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는 가격대라 못 가봤거든요. 어쩌다 기회가 닿아서 서대회무침부터 모든 메뉴가 다 나오는 스페셜 메뉴를 먹어본 결과 맛집이긴했습니다.

 

  1. 여수원조서대회 외부
    1. 내부
    2. 메뉴판
  2. 스페셜 메뉴 리뷰
  3. 후기
  4. Epicure

 

여수 원조 서대회 외부

여수-원조-서대회-외부
여수원조 서대회

외관은 돈을 어느 정도 이상을 벌고난 후 노포 간판을 갈아치울 여유가 생긴듯한 느낌을 풍기는 곳이었습니다.


내부

여수원조서대회-내부
내부
신식 노포 느낌이라 책상부터 깔끔한 느낌이 기본으로 깔린 곳인데, 입장한 순간 만60세 미만 손님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분위기가 좀 있는 곳입니다.

메뉴판

여수원조서대회-메뉴판
메뉴판
서대회 스페셜이 인당 4만원이면 저렴한 오마카세 디너 가격입니다. 뭐 여러가지 나온다는데 진짜 이것저것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장어탕, 비빔밥은 비싼 편이라 느껴지는데, 제대로 나올지 궁금하네요. 낙지 볶음과 황칠 연포탕은 가성비 좋아 보이고요.

여수원조서대회 스페셜 메뉴 리뷰

여수원조서대회-스페셜-구성
스페셜 4인 160,000원
여기다가 생고기 한접시, 연포탕이 추가로 더 나옵니다. 기본적으로 4만원인데 광어회, 전어회, 홍어, 머릿고리, 전복, 낙지와 손맛 좋은 밑반찬까지 먹을 수 있는 구성입니다.

서울 물가 치고는 상당히 괜찮다는 생각이 들지만 광주임을 감안하면 사람에 따라 긴가민가 할만한 값이기는 합니다.

스페셜 구성 후기

생고기-구성
생고기
여러가지 메뉴들을 고루고루 맛 볼수 있는데 대신 4만원... 일단 어르신들 입장에서는 왠만하면 마음에 들만한 구성입니다.

이곳 생고기는 미리 예약을 해놨을 때만 딱 맞춰서 주문해서 받아 준비해주신다고 하시니 신선함은 기본으로 깔고 가는 곳입니다.

 

연포탕
전복 연포탕

전복이 듬뿍 들어간 이름 모를 탕도 내어 주셨습니다. 버섯, 낙지, 조개, 전복으로 국물을 우려서 완전 보약 느낌이 들었습니다. 꽤나 음식들 좀 먹은 후에 나온 국물이라 배가 엄청 부른 상태였는데 손이 자꾸가는 맛이었습니다.


국물이 너무 좋아서 다음에는 장어탕이나 낙지 연포탕 믿고 시켜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Epicure

책상-의자-깨끗한책상
충분한 양

특히 분위기가 친숙하면서 돈은 넉넉하게 써도 되고, 40대 이상을 모셔야 되면 정말 딱 적당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서대회무침에다가 비빔밥 해먹으니 입맛이 확 돌게 하는 그 새콤함이 좋았습니다.


https://naver.me/5bVs138I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