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추어탕 이상의 담백한 문경정 짱뚱어탕 몸보신 맛집

전라남도에서는 오리탕 뿐만 아니라 짱뚱어탕이라는 몸보신 메뉴가 또 있습니다. 괴상하게 생긴 물고기인데, 추어탕과 비슷하면서도 더 담백한 맛입니다. 문경정 짱뚱어탕은 농성동 직장인 식당가에 위치한 곳으로 오랜 업력을 가진 몸보신도 가능한 맛집이었습니다.

 

  1. 문경정짱뚱어탕전문점 외부
    1. 내부
    2. 메뉴판
  2. 짱뚱어탕 리뷰
  3. 후기
  4. Epicure

 

문경정짱뚱어탕전문점 외부 

문경정짱뚱어탕전문점 외부

진흥불고기 인근이 직장인 점심 동네거든요? 그런데 가정집에서 개조된 인테리어로 쉽게 지나치기 좋은 곳인데 몸보신도 가능한 곳입니다.


그런데 어라랏? 하면서 뒤돌아 보면 나름 눈에 띄도록 간판도 큰 짱뚱어탕 전문점입니다. 문경정이 무슨 말인가 찾아 봤는대도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내부

문경정-짱뚱어탕-내부-테이블
안쪽 자리

혼자 점심 시간이 끝날 때 쯤 방문했습니다. 거실이라고 할 수 있는 공간 옆 방 안 쪽 따스한 햇살이 드는 자리로 안내 받았습니다.


테이블-거울-짱뚱어탕
문경장 짱뚱어탕 내부

20년 전통이면서 순수 자연산 짱뚱어를 취급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고정 납품받는 곳이 있는 듯 한데, 가족들이 운영하나 싶네요.


갤럭시로 거울 속 제 모습을 지웠는데 AI 기술 장난 아니네요;;


그래도 20년 간 장사 하시면서 생겼을 단골 고객들이 지켜준 곳이 아닐까 싶네요. 확실히 담백한 추어탕 느낌으로 매력 있는 맛이라 안 질리고 방문할 곳이거든요.


메뉴판

짱뚱어탕-메뉴판
메뉴판

짱뚱어탕이란 스페셜한 메뉴라 11,000원 가격이 비싸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요즘 물가 비교하면 저렴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짱뚱어탕 리뷰

반찬-6종-짱뚱어탕
짱뚱어탕 11,000원

일단 그릇부터 좀 ;;; 퀄리티가 뭐야 싶었습니다. 


게다가 각 그릇에 담긴 메뉴들은 깻잎장아찌부터 김치까지를 넘어서 노각 무침? 그 오래된 오이 노각 무침인거 같은데 정갈하게 담겼습니다. 


짱뚱어탕-국물
짱뚱어탕

추어탕처럼 짱뚱어를 갈아서 만든 것 같은 짱뚱어탕입니다. 이름부터 낯섦 속에서 생기는 거부감이 있으실 수 있는데 냉정하게 그냥 추어탕에서 묵직한 맛이 빠지고 담백함과 깔끔함이 강조된 맛이었습니다.


간 맞추려면 따로 챙겨주신 땡초 슬라이스로 조절할 수 있어서 얼큰 매콤한 맛은 셀프로 채울 수 있습니다.


후기

짱뚱어탕-김치
국물과 김치

국물 자체가 깔끔 담백 컨셉이라서 이런 곳은 절대 한 가지의 반찬이나 밥이라도 비틀어지면 리스크가 너무 큰 카테고리입니다.

 

그런 점에서 문경정 짱뚱어탕의 경우 너무 만족했던 곳입니다. 적당한 묵은지와 깔끔하게 감기는 짱뚱어탕의 맛이 제일 베스트였습니다.


짱뚱어탕-한숟가락
젓갈

젓갈 조금 얹어서 고슬고슬한 밥과, 구수 녹진한 국물에 한 입 먹으면 속이 정리되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다 담지는 못했지만 반찬들도 정갈하고 늦은 시간임에도 친절할 정도로 편안한 한 끼 할 수 있는 곳이었네요.

 

Epicure

Epicure
박살

 

고등어 무조림에 들어있는듯한 무조림도 그렇고 젓갈, 견과류, 무조림, 김치, 노각 무침, 젓갈까지 풍족한 한 기 할 수 있습니다. 서울이면 가성비지만 지방에서 11,000원은 진입장벽이 어쩔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https://naver.me/GlJBnaFZ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