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끝판 킹갓 오뚜기 불고기 냉동 피자

요즘 냉동피자 퀄리티 좋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오뚜기 불고기 피자는 거의 1세대 냉동 피자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도 잘 팔릴 정도로 탄탄한 제품입니다. 돌판 오븐에서 구워 냈다는데 그래서 그런지 전체적인 피자 라인업들이 다 잘나갑니다.

 

  1. 오뚜기 피자
    1. 패키징
    2. 조리 방법
  2. 제품 구성
  3. 불고기 피자 솔직 후기
    1. 전자레인지
    2. 에어프라이어
  4. Epicure

 

오뚜기 불고기 냉동 피자

오뚜기-불고기-냉동피자-패키지
오뚜기 피자 패키지
돌판 오븐에 구워 만들었다는 오뚜기 냉동 피자입니다. 이미 6년 연속 판매량 1위가 찍히는 제품인 만큼 믿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잘 팔리다보니 대량 생산이 가능해서 그런가 100g에 1,256원으로 불고기가 들어가는 냉동 피자 제품 중 가장 저렴하지 않나 싶습니다.

총 400g이고 150g당 400칼로리니까 1/4조각이면 266칼로리 정도입니다. 총 단백질이 16g이니까 단백질 양도 꽤 있는 편입니다.

불고기 피자 패키지

스톤 베이크라고 해서 돌판 오븐에서 구워 만들었다는데 반죽을 대충 한번 익혀서 준다는 말인 듯 합니다. 냉동 피자가 잘나가다보니 확실히 반죽은 남다르겠다 싶었습니다.

조리 방법

오뚜기-냉동피자-4가지-조리방법-설명
조리 방법
조리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눠집니다. 오븐, 전자레인지, 에프, 프라이팬 싹 가능하다는 점에서 접근성도 장난 아닌 제품입니다.
  • 오븐 : 230도 예열 후 10~12분 조리 (반 판은 8~10분)
  • 전자레인지 : 700W기준 6~7분, 1,000W 기준 5~6분 (반 판은 3분 30초~4분, 1/4는 2분)
  • 에어프라이어 : 200도 예열 후 4~5분 (크기 때문인지 절반 이하 사이즈 기준이네요)
  • 프라이팬 : 1시간 해동 후 기름을 두른 후 10~12분 조리
본인이 선택해서 먹을 수 있고, 뭣보다 방법에 따라 식감이 좀 달라지더라고요. 저는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로 해봤습니다.

제품구성

반죽은 살짝 구워진 흔적이 보이죠? 저게 돌판에서 반죽은 한 번 익힌 흔적인가 봅니다. 그리고 대충 봐도 치즈가 얼추 가득차 보이지 않나요? 

오뚜기-냉동피자-제품-컷팅선
컷팅선
얼려진 상태에서는 저 컷팅선 따라서 접어주면 바로 가능합니다. 그래서 호다닥 2조각은 먹어 버렸네요. 

후기

일단 최소한 피자스쿨이나 난타 5000같은 저려미 피자집의 기본 피자 퀄리티 보다는 뛰어났습니다. 냉동피자 퀄리티가 갈수록 좋아진다는데, 초창기 제품이 이정도라니 다른 제품들도 하나하나 점령해 나가봐야겠습니다.

전자레인지

오뚜기-불고기-피자-전자레인지-조리-모습
전자레인지 조리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일단 엄청 간편합니다. 그냥 1/4 조각 기준으로 2분 돌리면 끝나는데, 치즈가 넘치다 못해 흘러 내리는 비주얼과 빵이 촉촉합니다.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있을텐데 촉촉하고 상대적으로 쫀득한 도우를 좋아하신다면 전자레인지 추천드립니다.

에어프라이어

오뚜기-불고기-피자-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 조리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계속 공기를 순환 시키면서 수분을 증발시키게 됩니다. 그러니 치즈에 그을림이 생긴 것처럼 전체적으로 바삭함이 만들어지더라고요. 먹어보면 바삭한 느낌 속에 개뜨거운 치즈와 소스맛이 느껴져서 배달시킨 느낌을 어느정도 충족할 수 있었습니다.

Epicure

오뚜기-불고기-피자-에어프라이어-추천
에어프라이어 냉동피자
치즈가 흘러내리지 않아서 더 꽉찬 치즈 한입을 먹을 수 있어서 그런지 저는 에어프라이어가 더 맛있었습니다. 

오뚜기-불고기-피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