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목2 성북천 야장 원탑 가브리살 맛집

맛집, 멋집, 성집, 상집 다 완벽하다고 할 수 있는 방목 2호점입니다. 가브리살과 항정살을 남영돈 처럼 완전 숯과 밀착한 직화 구이로 완벽하게 구워 주시고 그렇게 팍 터지는 육즙은 가히 탑티어 고깃집이라 자부할 수 있는 곳입니다.

 

  1. 방목 2호점
    1. 내부
    2. 메뉴판
  2. 가브리살 목살 리뷰
  3. 후기
  4. Epicure

 

방목 2호점

방목2호점-외부-간판-테이블-내부
외부

서울로 상경한 짬준이가 이쪽에서 에어비앤비를 잡았다고 해서 동네 소개 해줄 겸 넘어갔다. 맛집 천국인 성신여대, 한성대 인근에서도 탑티어 급으로 맛있다고 자부하는 고깃집이 바로 이 방목이다.


내부

테이블-깻잎-화로-앞접시
기본세팅
입구에 비치된 키오스크에 번호를 등록해둔 후 자리 준비가 끝나고 나면 불러주시면 입장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김치, 쌈, 쌈장, 소금이 깔리고 특이하게 생와사비와, 와사비 이파리 장아찌가 나오는 것부터 특이하고 매력적인 곳이다.


메뉴판

방목2-메뉴판
메뉴판
길 건너 방목 1호점에서 시작해서 2호점까지 뻗어 나온 집이다. 두 곳다 말도 안되게 맛있는데, 2호점은 특이하게 항정살과 가브리살 위주, 1호점은 삼겹과 목살 위주다. 그리고 2호점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오징어 젓갈 구워 먹는 문화 역시 엄청난 메리트가 존재 하는 곳!


가브리살, 목살 리뷰

가브리살-오징어젓갈-갈치속젓
가브리살 600g 45,000원
200g 기준 1인분 15,000원이면 요즘 물가 기준 삼겹살 1인분 정도입니다. 그러므로 가성비 좋다고 할 수 있고, 오징어 젓을 살짝 구워다가 갈치속젓까지 깔리는데, 생와사비, 소금도 완벽하게 갖춰주는 구성을 보여줍니다. 

이제는 바빠져서 다 구워주시지 않고 처음 불판 올리는 것만 구워 주시므로 꼭!! 첫 판은 다 구워 달라고 요청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목살-300g
목살 300g 21,000원
목살은 200g기준 14,000원으로 마찬가지로 가성비 좋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시켜서 직접 구워야 하지만 방목 1호점과 마찬가지로 완벽하게 제일 맛있는 부위로만 내어주시기 때문에 대충 익혀도 맛있습니다.


후기

가브리살-양파-겉절이
가브리살
첫 고기는 소금만 찍어 먹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건 좀 있다가 찍은건데, 진짜 처음 구워주셔서 야들야들할 때 딱 처음 소금 찍어 먹으면 다른 고기 친구들 아무 생각도 나질 않습니다. 직화로 딱 겉면이 코팅되면서 빠르게 구워지다보니 속에 육즙이 그대로 줄줄 터져 나오는 맛을 느낄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목살-가브리살-국수
김치말이 국수 서비스
손님 많거나 좀 그러면 김치말이 국수를 한번씩 서비스로 주십니다. 오늘은 당첨인 날이었네요. 개인적으로 업력이 쌓일수록 변하는 저만의 맛집 리스트들이 슬픕니다. 그런 점에서 이 곳은 정말 사랑 안할래야 사랑 안할 수가 없는 곳입니다.


Epicure

된장찌개-국수-화로-반찬그릇
다 먹음
된장찌개에 껍데기도 추가 해서 싹싹 긁어 먹었습니다. 없던 기력도 이정도 단백질을 맛있게 때려 박으면 힘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정말 좋아하는 곳으로 다음번에는 1호점 리뷰 남겨야겠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