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탑 부흥정육식당 회식 가능한 돼지고기 소고기 맛집

이번 주 한끼 줍셔의 주인공은 동네 친구 홍이였습니다. 이쪽도 동네가 오래되어서 맛집들이 숨어있는데 그 중 부흥축산센터라는 고깃집이 확 눈에 들어왔습니다. 제대로 하시는 느낌 때문에 마음에 들더니 소고기도 너무 신선해서 맛있었습니다.

 

  1. 부흥정육식당
    1. 내부
    2. 메뉴판
  2. 특수부위 리뷰
  3. 후기
    1. 안창살
    2. 갈비살
    3. 살치살
  4. Epicure

 

부흥정육식당

부흥정육식당-간판-가게-입구
부흥정육식당 입구
업력도 기시고 정육점에서 발전된 형태셔서 그런지 가격대도 합리적이고 고기도 엄청 신선할 느낌이 팍팍 풍겼습니다.

내부

정육점-진열대-주방
주방
고깃집이 이런 깔끔한 느낌이 나려면 진짜 매일 청소하셔야 가능합니다. 그런 점에서 또 한번 신뢰도가 확 상승했습니다.

식당-의자-에어컨-고깃집
실내 좌석
뒤쪽으로 보면 회식 가능할 정도로 꽤나 좌석이 많은 편입니다. 동네 가족 단위로 와서 식사 하기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너무 넓지는 않아서 조용히 먹을 수 있을 분위기거든요.

메뉴판

부흥축산센터-메뉴판
메뉴판
전부 500g 단위입니다. 저는 당연히 돼지고기 먹고 육사시미 하나 정도 추가할까 싶었는데, 홍이가 소로 먹자더라고요.

삼겹살은 200g에 14,400원이고 항정과 가브리살은 200g 16,400원 정도로 평범한 가격대입니다. 소고기의 경우 비싼 부위가 200g에 34,600원이고 다음 부위가 200g에 28,000원 정도입니다. 소고기는 좀 저렴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특수부위 리뷰

안창살-살치살-갈비살
특수부위 (안창살, 갈비살, 살치살) 500g 88,000원
특수부위로 시키니까 안창살, 갈비살, 살치살을 내어주셨습니다. 대충 봐도 신선함이 사진을 뚫고 나오는 느낌입니다.
 

기본세팅-쌈-고기
기본세팅
숯불 직화로 구워야 되기 때문에 상당히 난이도가 높습니다. 돼지처럼 기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더욱 신경써야 되거든요. 얻어먹는 사람으로써 오마카세 스타일로 먹자는 마인드로 정성껏 구워서 먹여 드렸습니다 ㅋㅋㅋ


후기

소고기는 부위를 알고 먹으면 먹을수록 더 재밌습니다. 그리고 업장마다 좋은 부위로 생각하는 것도 조금씩 다른데, 이곳은 최상등급 부위가 갈비, 부채, 안창, 살치 이쪽으로 생각하시나 봅니다.


안창살 후기

안창살-살치살-갈비살-화로-숯불
안창살 후기
가운데는 너무 뜨거우니 가장자리에서 먼저 겉면 시어링 부터 들어갔습니다. 안창살의 경우 진짜 안신선하면 피 비린내? 정도가 강하거든요? 너무 신선해서 그런 느낌 전혀 없었고 육향 가득한 신선한 고기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살치살 후기

살치살-굽기-미디엄
미디움 굽기
숯불에 고기굽는게 쉽진 않지만 확실히 맛은 더 있습니다. 이정도 미디움 정도로 구운 다음에 빼뒀다가 각자 취향에 맞게 먹기 전 한 번 더 구워 먹으면 어렵지 않게 맛있게 구워먹을 수 있습니다.

살치살-단면
살치살 단면
살치살 옆면인데 다시보니 또 먹고싶네요. 이정도 상태에서 각자 앞접시에 두면 됩니다. 그래서 먹기 전에 가운데에 두고 살짝 구워서 먹으면 따끈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갈비살 후기

갈비살-숯불-구이-마늘-화로
갈비살
가운데 도톰한 직 육면체 모양이 갈비살입니다. 개인적으로 갈비살이 여기처럼 비싸게 파는 곳이 있고, 어디서는 좀 저렴하게 취급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비싼 부위로 취급하는 곳은 특정 부위랑 가까운건지 맛이 부드러운 느낌이랑 더 담백한 맛인 것 같습니다.


Epicure

테이블-반찬-화로
고기맛
쌈을 싸먹을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습니다. 쌈장도 없고 그냥 소금 찍어먹는걸로 충분해서 밑반찬은 거의 손을 안댄 수준입니다. 고기 자체를 믿고 먹을 수 있는 동네 고깃집 맛집입니다.


 https://naver.me/I55ao7SS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