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쁜 성신여대 고코로 이자카야 쿠시카츠 맛집

성신여대 맛집은다 가본 줄 알았는데 이번에 발견한 고코로입니다. 감히 이 근방 이자카야 집 중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분위기도 이쁘고 음식들도 깔끔한 맛집이었습니다. 여자 사장님이 일식 하시는 것도 특이하고, 가성비 좋은 메뉴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1. 고코로
    1. 내부
    2. 메뉴판
  2. 쿠시카츠 리뷰
  3. 후기
  4. Epicure

 

고코로

고코로 외부
대로변 2층에 위치한 곳인데 그동안 지나다니면서 잘 몰랐습니다. 그런데 들어가보니 꽤나 오래됐고 이미 사람들이 다 알고 많이들 방문하는 곳 같더라고요.

내부

바테이블-내부
내부 공간
바 테이블 좌석도 있어서 혼술하러 가기도 좋아 보였습니다. 2층에 있는 특유의 그 탁 트인 느낌의 내부 공간이 마음에 들기도 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안주-설명
안주 메뉴
꼬치구이, 부위별 닭, 오뎅, 나베, 도테야끼, 쿠시카츠 등등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대로 먹어볼 수 있는 신뢰감을주는곳이기도 했습니다.

주류-메뉴판-설명
주류 메뉴
아직까지 소주도 4,500원일 정도로 전체적인 가격대가 너무 착합니다. 월세가 저렴해서 가능한건지 모르겠지만 주문 전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누나가 쿠시카츠만 먹어본 적 없다고 하길래 시켜봤습니다. 닭다리살, 새우, 메추리알, 키리모찌, 두부, 오징어, 연근 이렇게 7개 나오니까 개당 2,000원 꼴입니다. 시켜 보시면 꼬치당 크기가 괜찮아서 가성비 있게 느껴졌습니다.

특제 간장에 뿌려먹는 이라고 오타가 있네요. 뿌려먹는거나 찍어먹는거겠져?

리뷰

새우칩-양배추-기본안주-테이블
기본 세팅
기본으로 깔리는 새우칩이랑 양배추도 별거 아닌줄 알았다가 바로 소주 한병 비웠습니다. 양배추에 후추만 뿌린것 같은데 와... 진짜 너무 개성있고 쑥숙 들어가더라고요. 그리고 양배추가 속 편한 음식의 최고봉이잖아요? 그래서 더 부담없이 계속 먹었습니다.

쿠시카츠-7종
쿠시카츠 7종 15,000원
닭다리살, 새우, 메추리알, 키리모찌, 두부, 오징어, 연근 구성인데 두부가 없는것 같았습니다. 대신 오징어가 두 개 였는데 제가 일본 두부 튀김을 몰라서 그런 걸수도 있습니다.

후기

수빙수 티비에서 보면서 알기로 쿠시카츠가 부드러운 튀김옷에 특제 간장 맛이라고 했거든요. 튀김 옷이 그리 두껍지 않아서 폭신함? 까지는 아니었고 부드러운 튀김맛에 신선한 원재료 튀김 맛이 호불호 없을 맛이었습니다.

메추리알 튀김도 그렇고 같이 나오는 특제 간장 소스가 간이 딱 적당해서 부담없이 먹을 맛이었습니다.

오뎅-나베
오뎅나베 15,000원
술맛이 너무 좋아서 오뎅 나베도 시켰습니다. 일반 오뎅 5종은 11,000원인데 화로에다가 사진에서 보이듯이 국물을 포함한 모듬탕 형식으로 나오는게 차이라고 합니다.

오뎅 5종 시키면 다 없이 오뎅만 딱 5개 나온다고 합니다. 이걸 1차로 먹게되면 스지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Epicure

무-오뎅-나베
오뎅나베 무
오뎅 나베는 다음번에 제대로 포스팅 해야겠습니다. 적당한 간의 국물이며, 곤약면, 두부, 푹 조려진 무도 그렇고 맛있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빈그릇-테이블-술
Epicure

국물이 계속 들어가는데 저 우동 숟가락이 먹기 불편했던거만 아쉽네요 ㅋㅋㅋㅋ 그거말고는 정말 맛있고 완벽하다는 생각이 들었던 이자카야였습니다.


https://naver.me/5fIpt6TO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