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송림 재첩 냉동 국물 요리

강물과 바다가 만나는 지점에서만 서식하는 해산물이 있는데 그중 대표가 바로 재첩입니다. 섬진강을 끼고 있는 하동 지역에서는 대중적인 식재료로, 주로 국물이나 초무침으로 먹습니다. 조개 비린맛을 싫어하는 분들에게도 덜 심한 맛이면서도 특유의 맛을 가진 지역 특산물입니다.

 

  1. 하동 송림재첩
    1. 원재료명
    2. 영양정보
  2. 리뷰
  3. 후기
  4. Epicure

 

하동 송림재첩

하동-송림재첩-패키지
송림재첩 500g
엄마가 반찬을 보내주시면서 얼음팩 용도로 보내주신 재첩국입니다. 대체 어디서 구해 오신건지 네이버랑 쿠팡을 뒤져도 나오지를 않네요.

재첩은 요즘 중국산이 들어오면서 서울에서도 어설픈 재첩 요리를 파는 곳들이 있더라고요? 사이즈가 작은 바지락 같은 크기면 무조건 중국산이라고 보시면 되고, 국내산 잘잘한 크기의 재첩 국물맛은 절대 안나오더라고요.


송림재첩 원재료명

송림재첩-원재료명
원재료명
재첩국물 98%, 재첩살 12%, 천일염 2%로 순수한 구성입니다. 가격대만 잘 맞으면 칼국수, 수제비 집에서 재첩 메뉴 하나 넣기 좋을듯하거든요? 특색도 있으면서 바지락이랑은 색다른 특색있는 맛이기도 하고 최근 점심 물가가 엄청 비싸져서 원가율도 어느정도 맞지 않을까 싶거든요.


영양정보

따로 성분표도 없고 상품 페이지도 없어서 못 찾았습니다. 그냥 담백한 조개 국물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송림 재첩 리뷰

송림재첩-국물-그릇
재첩 국물
조개 육수를 내면 생기는 특유의 국물 색이 나옵니다. 그 속에 잘잘한 재첩이 꽤나 많이 들어있어서 놀랐습니다.

저는 외갓집이 경남 하동이라 오가면서 직접 재첩을 채취하는 분들을 본적 있거든요? 바닷물과 강물이 만나는 연안에 서식하는 재첩은 애매한 구역에서 직접 허리숙여 채집 하시거든요. 이 작은걸 하나하나 주워 모으는 재료이다보니 진짜 사랑 아니면 못 잡을 놈입니다.


후기

재첩살-국물
재첩살
기본적으로 천일염이 2% 들어있다고 적혀있는데 간이 딱 적당했습니다. 재첩살 사이즈 보면 국산 100% 확실하고요.

국물-파김치
파김치
엄마가 함께 넣어주신 파 김치에다가 한 숟갈 떠먹으면 바로 엄마 밥 먹으면서 기력 회복 되더라고요.

국물 간도 적당하면서도 재첩 국물 맛이 가득 느껴져서 맹탕 느낌 전혀 없었습니다.


Epicure

재첩국-밥-파김치
뜨끈함
엄마가 이모집에서 좀 챙겨 오시는 것 같은데, 저번에 받았던 재첩국 보다 훨씬 맛있었습니다.


재첩도 꽤나 많이 들어있어서 재첩 맛이 뭔지 느껴보실 분들은 무조건 만족 할만한 수준이었습니다. 해감도 잘 되있어서 살도 먹기 좋았고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