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동 할머니들도 웨이팅 하는 가원 냉면 갈비

친한 동생이 입이 닳도록 칭찬하던 광주의 냉면 맛집 가원입니다. 무려 할머니 할아버지들도 여름이 되면 웨이팅을 서서 드시는 2대째 운영중인 찐도배기 한국식 냉면 맛집입니다. 신기하게 갈비를 냉면으로 싸 먹었을 때 시너지가 이 정도일 수 있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1. 동명동 가원
    1. 내부
    2. 메뉴판
  2. 물냉면 리뷰
  3. 후기
  4. Epicure

 

가원 외부

가원-주차장-식당
가원 외부
가게 앞 주차공간은 얼마되지 않는데, 이런식인데도 웨이팅이 있는건 그저 동네 터줏대감 같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평양냉면부터 해서 냉면 전문점들이 다양한데, 한국식 냉면이라면 역시나 냉면에 갈비 아닐까요. 이 곳은 제대로 우려낸 고기 육수를 베이스로 해서 갈비와의 조합을 극대화한 맛이 무기인 곳입니다.


가원 내부

가원-내부
내부
고기 육수를 우려내고 식힌 후 기름을 걷어내고 얼려서 나온다는 설명입니다. 기본적인 고기 육수 맛이 나기 때문에 시판되는 공장형 냉면과는 확실히 차이가 있는 맛이 납니다.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상호명은 가원인데, 냉면 전문점입니다. 적혀있지는 않지만 냉면 시키시면 고기가 기본으로 나오는 곳입니다. 고기 추가는 냉면 위 고명이 아니라 숯불갈비임을 자세히 표기도 하지 않은 곳입이다 ㅋㅋㅋ

어짜피 오랜 단골들이 주 고객층이라 간단히 표기한게 아닐까 싶네요.


추가메뉴
메뉴
아무래도 냉면이 극단적으로 여름 전용 메뉴이다보니 그 외 시즌을 노린 꼬리곰탕, 갈비탕, 우족탕, 곰탕 메뉴도 있는듯합니다. 올해처럼 여름이 길었던 해는 그만큼 매출도 많이 오르셨을 것 같아요.

워낙 냉면 육수에서 고기 맛이 제대로 나다보니 위 네 가지 메뉴도 궁금해진 곳입니다.

물냉면 리뷰

물냉면-고기-반찬
물냉면 12,000원
육수 자체를 얼렸다가 나오기 때문에 살얼음이 순수 100% 육수인 곳입니다. 2인분을 시켰기 때문에 갈비 양이 많은거니까 꼭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무도 안올려져 있고 개인이 커스텀 해야됩니다.


후기

냉면-갈비
냉면과 갈비
다른 곳들과 확실히 차별화 된 맛은 바로 이 냉면과 갈비를 같이 먹을 때입니다. 육수 자체도 고기 육수잖아요? 그런데 거기에 숯불에 불맛 입혀진 갈비를 함께 먹으면 마치 육즙이 보충되는 듯한 조화를 보여줬습니다.

이런 맛으로 냉면집에 반한 곳은 또 처음이네요.


Epicure

빈그릇-반찬-쟁반
Epicure
면수는 따로 없지만 냉면 육수 자체가 워낙 고기 육수가 진해서 안 비울 수 없었던 곳입니다. 이정도면 대박집 인정입니다.

https://naver.me/xyTolPFE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