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신메뉴 스윗칠리킹 달달한 정석 양념치킨에 칠리 소스 조합의 크리스피 치킨

BHC가 포테킹부터 해서 여러 킹 시리즈들을 계속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윗칠리킹인데, 이 날 대체 뭐에 홀렸던건지 이상하게 치킨이 시켜보고 싶었고, 실패 없을 것만 같은 이름에 홀려 시켰습니다. 아주 기본적으로 상상되는 양념치킨에 칠리소스가 가미된 맛입니다.

 

  1. bhc 스윗칠리킹
    1. bhc 포장
    2. 영양정보
  2. ㅁ리뷰
  3. ㅁ후기
  4. Epicure

 

bhc 스윗칠리킹 

bhc-스윗칠리킹
스윗칠리킹 19,900원

비주얼과 냄새는 상당히 폭력적입니다. 아주 미세하게 스쳐간 향기임에도 코로 킁킁 대는 순간 훅 아... 양념 치킨이구나 느껴지는? 향이었습니다. 열어 보시면 저 동글동글 바삭할 듯한 치킨 옷으로 둘러진 비주얼인 스윗칠리킹이었습니다.

 

bhc포장

bhc-포장
bhc 포장
혼자 먹는데 나무 젓가락이 무려 세개나 와서... 뭔가 쓸쓸한 기분이었습니다. 손으로 집어먹으라고 위생장갑도 넣어 주셨는데, 저녁에 많이 먹기도 부담되서 대충 젓가락으로 먹기로 했습니다. 다음 날이 휴가라서 뭔가 그냥 보내기 싫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상으로는 21,900원인데, 이제는 뭐 할인을 감안하고 당연하게 20,000원이 넘어버리니까 뭐가 진짜 가격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영양정보(100g 기준)

  • 중량 950g 이상
  • 열량 294.kcal
  • 당류 6.4g
  • 단백질 20.8g
  • 포화지방 2.2g
  • 나트륨 391.2mg
100g 당 영양정보만 표기되어 있습니다. 반올림해서 1kg라고 생각한다면 곱하기 10 하면 대충 나오겠네요. 1kg기준 200g이 단백질이면, 800g이 양념과 튀김옷 구성으로 절대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 없음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스윗칠리킹 리뷰 

bhc-스윗칠리킹-박스-포장-튀김옷
bhc 스윗칠리킹

요즘 바삭함으로 끝까지 밀어붙이고 있는 bhc답게 이번에는 양념치킨도 크리스피한 식감을 극대화 시킨 양념 치킨을 출시했습니다. 바삭한 양념치킨으로 달콤한 칠리소스를 먼저 얇게 코팅시키면서 빠스 스나 맛탕 스타일로 꾸덕하게 뭍히면서 바삭함을 최대한 살린 제품이었습니다.

 

스윗칠리킹 후기

스윗칠리킹
스윗칠리킹

뼈로 시켰고 광주광역시 농성점 기준으로 조각 당 크기는 상당히 큰 편이었습니다. 구지 매운 맛을 꼽자면 아주 끝 맛에서 살짝 매운듯한 느낌이지만 기본적으로 과하지 않은 매운맛과 단맛이라 새콤 달콤한 양념치킨의 정석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bhc-속살-튀김옷
스윗칠리킹 튀김 옷
튀김옷은 두께가 있으면서 고구마 맛탕이나 빠스같은 느낌으로 양념이 묻어 있게 되니까 처음 집었을 때부터 바삭한 느낌이 시작되면서 어느정도 시간이 흘러 식어버린 후에도 바삭함이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마일드한 양념 소스의 맛이었습니다. 깐풍기 같은 느낌도 있지만 그것 보다는 확실한 양념치킨에 가까웠고, 골드킹의 단 맛이나 핫 후라이드의 매콤 바삭함을 기대하시면 그건 절대 아닌 맛입니다 ㅋㅋ


Epicure

스윗칠리킹-양념치킨
튀김 옷

이게 딱 튀김옷의 질감을 제대로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얇게 펴바른 양념임에도 도톰하고 바딱하게 튀겨진 튀김 옷이 제대로 머금고 있어서 왠만한 조각들을 집어 들어도 일정한 양념 치킨 맛을 느낄만한 정도였습니다. 


단단해서 확실히 오랜 시간 바삭할 느낌의 치킨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