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최고 가성비 고깃집 왕손주먹구이 낭만 넘치는 돼지 뒷고기 맛집

전남대학교 예대 앞에도 동네 맛집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대 인근에서 가장 저렴한 고깃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돼지 뒷고기 1인분에 9000원인데, 예전엔 더 저렴해서 친구랑 2만원이면 고기에 술이 가능한 미친 가성비 성집이기도 했습니다.

 

  1. 왕손주먹구이 외부
    1. 내부
    2. 메뉴판
  2. 돼지 뒷고기 리뷰
  3. 뒷고기와 껍데기 후기
  4. Epicure

 

왕손주먹구이 외부

왕손주먹구이-간판-입구
왕손주먹구이 외부

원래는 예대 앞 코너 위치에 있었다가 문 닫으셨었습니다. 이후 졸업한 선배들의 요청으로 이곳에 재오픈 하신 곳인데, 벌써 이곳에서 장사를 하신지도 최소 12년이 넘었습니다. 정확히는 기억 안나네요.


한 17년 전인가 제가 초등학교 시절부터 장사하셨고, 여전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포스팅에서는 뺐지만 여기 라면이 미쳤다는건 꼭 알고 넘어가세요.


스낵면으로 끓이시는데 ㄹㅇ;;; 미친 중독성입니다. 맛도 맛이고 양도 양이고 스낵면이 이럴 수 있나 싶을거에요.


내부

불판-상추-반찬
기본 세팅

세팅도 참 한결같습니다. 옥수수 콘, 상추 양배추절이, 김치, 쌈무 정도가 기본으로 깔립니다.


내부 사진을 따로 찍지는 않았는데 벽면에 손님들이 한 마디씩 적어둔 낙서로 가득 차있습니다. 


메뉴판

메뉴판-벽면-낙서
왕손주먹구이 메뉴

중간에 오징어, 껍데기도 파셨었는데 ㅋㅋㅋㅋ 세월의 흔적으로 자연스럽게 사라지고 있는것도 킬포입니다. 예전엔 돼지뒷고기 1인분에 7000원이었으니 말이 안됐습니다.


이정도 가격까지 올려 주신것만 해도 참.. 감사합니다. 오래오래 장사하시려면 마진이 남으셔야죠... 제가 얼마나 찐 단골이냐면 전 사장님 개인 핸드폰 번호가 있어서 그걸로 연락 드립니다 ㅋㅋㅋㅋ


돼지 뒷고기 리뷰

돼지뒷고기-그릇
돼지 뒷고기 2인분 (1인분 9,000원)

기본적으로 참 한결같이 재우시는 스킬로 항상 일정한 양념 맛을 유지하십니다. 키위부터 해서 여러 양념장으로 재우시는데 이게 이게 껍데기에도 적용 되는거라 세트로 시켜먹으면 됩니다.


그런데 한번씩 껍데기를 기본으로 주시기도 하십니다.


된장찌개-마늘-쌈장-계란찜
된장찌개와 계란찜
된장찌개랑 계란찜도 기본입니다. 가성비 미칩니다. 


뒷고기와 껍데기 후기

뒷고기-불판
돼지 뒷고기

아직도 저는 여기 뒷고기가 돼지 어느 부위인지 모릅니다 ㅋㅋㅋ 그런데 확실한건 신선하다는 점입니다. 빛깔로는 판단 되니까요.


깡통-불판-고기-쌈
돼지 뒷고기

기본 세팅 끝났으면 편안하게 먹어주면 됩니다. 쌈을 따로 주시긴 하는데, 파절이 대신 나오는 저기에 특이하게 상추 채썬게 들어갑니다. 


그래서 쌈 싸는 대신 ㅋㅋㅋㅋ 그냥 저거에 먹어도 쌈 싸는 느낌 느낄 수 있습니다.


상추
상추쌈
고추도 하나 썰어 넣고 쌈 무에 싸먹어도 양념된 고기가 착 감아주는 맛입니다.

껍데기-불판
껍데기
껍데기의 경우 돼지 뒷고기 한번 구워내서 힘이 좀 빠졌을 때 올려줘야 딱 굽기 좋은 온도입니다. 


춘부집 스타일처럼 적당히 구워진 고기와 껍데기 같이 먹어도 매력있습니다. 파채무침 대신이니까 상추채무침이라 해야될지.. 


상추절이라 해야될지;; 여하튼 같이 먹으면 쌈 싸먹는 느낌 나고요.  그냥 먹으면 편하게 쑥쑥 먹기 좋고요.


Epicure

닭발-주먹밥
닭발 주먹밥

대부분 매운 닭발만 판매 하는데, 여기 닭발은 누구도 맵다고 생각 안할 맵기입니다. 그래서 여기오면 꼭 닭발도 하나 시켜먹습니다.


술병-빈그릇-불판
Epicure

제가 상당히 잘 먹는 편인데도 양이 빡세게 많은데 뭔가 집밥으로 배가 부르는 느낌이라 더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습니다.


https://naver.me/5BceOIkD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