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두동 근본 나정순 할매 쭈꾸미 볶음밥까지 맛집

동대문구 용두동에 쭈꾸미 골목이 있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본점 바로 옆에 별관까지 있는 터줏대감 같은 식당이었습니다. 쭈꾸미 볶음 단일 메뉴인데 천사채를 같이 싸먹는 특색있는 맛집이었습니다. 현지인 말로는 다른 곳보다 통통한 원물이라 좋아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1.  나정순 할매 쭈꾸미 외부
    1. 내부 모습
    2. 메뉴판
  2. 쭈꾸미 3인분 리뷰
  3. 후기
    1. 볶음밥
  4. Epicure

 

나정순 할매 쭈꾸미 외부

나정순할매쭈꾸미-별관-외부-건물
나정순 할매 쭈꾸미 별관
간판이 없어서 어딜 들어가라는건지 생각이 들었는데, 알고보니 별관이더라고요. 그래서 본점은 어디 어떻게 생겼는지는 모릅니다 ㅋㅋㅋㅋ 점심만 되면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는 곳입니다.

식신 원정대에서도 방문했던 곳이라 그런지 손님이 더 많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찾아보니 가까운 곳에 2호점도 있네요.

가게 내부

별관도 좌석이 진짜 많거든요? 그런데도 사람들이 꽉 차있었습니다. 그리고 3시되면 강제로 일어나서 나가야되는데 괜찮냐고 하셨습니다 ㅋㅋㅋ 농담이신지 모르겠지만 여하튼 2시 조금 넘어 갔더니 그러시더라고요. 그러니 조금 넉넉하게 가십셔

벽-메뉴판-거울-식당-테이블
나정순 할매쭈꾸미 특징

벽면에 나정순 할매쭈꾸미의 영향이 적혀있습니다. 쭈꾸미에 양념이 거의 떨어지지 않고 질기지도 않으며 통통하고 쫄깃한 쭈꾸미 특유의 맛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메뉴판

메뉴판

1인분 15,000원이라는 사악한 가격대인데, 이미 이름이 알려진 터줏대감이라 그런지 사람들은 넘쳐났습니다.

쭈꾸미의 맛과 효능이라 해두고 나정순할매 쭈꾸미는 양념이 거의 떨어지지 않고, 질기지도 않으며 통통하고 쫄깃한 쭈꾸미의 특유한 맛을 볼 수 있다는 자랑글이 이어집니다.


그 밑에 효능 설명이 있는데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며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서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쭈꾸미 3인분 리뷰

쭈꾸미-3인분-천사채-깻잎-볶음
쭈꾸미 볶음 2인분 (1인분 350g, 25,000원)

3인분 시켰는데 불판에는 2인분만 올려져 있습니다. 1인분도 나중에 올려 주십니다. 기본적으로는 직접 구워먹는게 기본인데, 아주머니들이 정말 부지런히 다니시면서 가능하면 다 구워 주려고 하셔서 편했습니다.

그리고 이동네 특징인지 모르겠는데 반찬은 천사채 마요네즈 무침?을 깻잎에 싸먹는 문화입니다. 쭈꾸미가 매콤하다보니 천사채로 중화시키면서 먹으면 맵찔이도 가능한 곳입니다.

쭈꾸미 볶음 후기

쭈꾸미-볶음
나머지 1인분 올림

왼쪽 다리 보시면 두툼한게 제가 알던 쭈꾸미의 크기가 아닙니다. 상당히 알이 굵은 것들이 중간중간 있어서 낙지를 섞으시는건가 싶기도 한데 ㅋㅋㅋㅋ 식감이 다 똑같은걸 보면 아닙니다. 맵기는 신라면보다 매운 수준이라 맵찔 분들은 조금씩 드세요. 

다 잘라 주시기도 하고 돌아다니시면서 굽기 잘 봐주십니다.

천사채-깻잎-쌈
천사채 쭈꾸미 쌈

이렇게 먹는게 정석 방법입니다. 불향까지는 아니지만 매콤하고 쫀득한 쭈꾸미에 느끼한 천사채랑 합쳐지면서 꼬도독 씹히는 식감이랑 깻잎향이 어우러지면서 맛있다는 느낌이 오더라고요.

볶음밥

쭈꾸미-볶음밥
쭈꾸미 볶음밥

남자 세명이서 볶음밥 두개 시켰습니다. 쭈꾸미는 가격대 만큼 양은 확실했지만 도저히 볶음밥을 참을 수는 없더라고요. 공기밥에 김가루, 그리고 참기름을 거의 부워 주셔서 맛없기가 힘든 조합입니다.

볶음밥-숟가락-접시-테이블
볶음밥 (1인분 2,000원)

이거 상당히 요물입니다. 기본 쭈꾸미 양념 소스가 맛있는데 거기에 밥으로 맵기가 중화되면서 확 어우러졌습니다. 이거대로 깻잎, 천사채, 쭈꾸미 쌈으로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Epicure

여기가 또 좋은게 볶음밥 시키면 된장찌개 뜨끈하게 나오고 왼편에 밑반찬은 셀프로 퍼 먹는 구조거든요? 여기에 무려 '락교'님이 계십니다. 그래서 진짜 엄청 집어 먹었습니다.

https://naver.me/GzE9HfHD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