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도산역 회식 맛집 머시기 쪽갈비

프랜차이즈는 가능하면 포스팅 안하려고 하는데, 여긴 미쳤습니다. 광주 광산구 평동, 도산역에서 회식이나 동창회 할 일 있으면 추천하는 머시기 쪽갈비 입니다. 갈비 자체가 굽기 스킬이 엄청 중요한데, 이곳 사장님은 너무 완벽해서 체인점임에도 남겨야겠다 싶더라고요.

 

  1. 머시기쪽갈비 도산직영점
    1. 내부
    2. 메뉴판
  2. 쪽갈비 리뷰
  3. 후기
  4. Epicure

 

머시기쪽갈비 도산직영점

머시기쪽갈비-입구
가게 외부
머시기쪽갈비 도산직영점입니다. 사장님 성격답게 외부부터 엄청 깔끔하잖아요? 실내 화장실이며 주방이며 진짜 청결 장난아닙니다.


내부

주방
주방
주방도 너무 깨끗해서 사장님 뒤돌아 계실 때 슬쩍 찍었습니다. 여러번 와봤는데 진짜 한결같은 곳입니다.

내부-테이블-의자
내부
층고도 높은데 테이블 간 간격도 넓고 실내 룸 테이블도 따로 구비 된 곳입니다. 단체로 오기에도 좋고 가족이나 연인끼리 와도 다 호불호 없을 메뉴들이고, 불편함이 없어 완벽한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되게 생소한 구성인데 쪽갈비, 생족발구이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김치 날치알밥 저것도 되게 특이하게 나와서 다음에 꼭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머시기쪽갈비 리뷰

기본세팅-화구-앞접시
기본세팅
두부김치와 무려 번데기가 기본 반찬으로 깔립니다;;; 쪽갈비 특성상 시간이 좀 오래 걸리다보니 이런 부분까지 신경 쓰신 것 같더라고요. 원래는 계란찜도 나오는데 늦은 시간이라 없어서 죄송하다고 하시네요.


쪽갈비
쪽갈비 초벌
다른 지점에서는 큰 항아리에서 초벌을 하기도 하던데, 이곳은 이렇게 합니다. 숯향 머금는게 중요한데 어짜피 자리에서 마무리로 굽고 컷팅도 해주시기 때문에 전혀 지장은 없었습니다.

쪽갈비-구이
쪽갈비
숯과 함께 이렇게 초벌된 쪽갈비를 올려 주시고 컷팅도 해주십니다. 왜 이렇게 올리시나 했는데 이래야  컷팅한 단면도 가두고 오래 불위에 올릴 수 있어서 훈연 향이 머금어 지는 원리인가 봅니다.


후기

쪽갈비-굽기
쪽갈비 구이
나름 고기 굽기 자부심이 있는 저인데도 이곳에서는 손 하나 까딱 안했습니다. 구워 본적도 없고 도저히 감이 안잡혀서요. 그랬더니 이렇게 뼈 아래로 해서 또 마무리 훈연까지 해주십니다.

살짝 흔들렸는데 가운데 훈제된듯한 빛깔 보이시나요? 뼈까지 제대로 익어서 살도 잘 발라지고 집게로 집어먹기도 편합니다.


Epicure

누룽지
누룽지 2,000원
어느 순간부터 고기 먹고는 꼭 누룽지로 마무리를 해야 속이 편한 느낌입니다. 아 그리고 사진을 빼먹었는데 그냥 먹어도 훈제된 쪽갈비 자체가 맛있는데, 살짝 매콤한 특제 소스랑 곁들여 먹으면 진짜 하나도 안질리고 계속 먹고 싶은 중독성도 있는 맛입니다.


누룽지-김치
Epicure
남겨둔 볶음김치랑 먹어도 맛있고, 남은 갈비 올려 먹어도 기가 막힙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