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퀘어 현지인 전용 무청 가득한 송강 우렁 추어탕

유스퀘어 근처는 진짜 식당이 없어 보이는 기이한 지역입니다. 백화점, 이마트, 터미널이 모여있어서 가려져 있지만 인근에는 은근 찐 맛집이 숨어있는 동네입니다. 송강 추어탕은 무청을 가득 넣은 특징과 더불어 돌솥밥과 뜨끈한 국물 맛도 좋은 맛집이었습니다.

 

  1. 송강추어탕 외부
    1. 내부
    2. 메뉴판
  2. 우렁 추어탕 리뷰
  3. 후기
  4. Epicure

 

송강 추어탕 외부

송강추어탕-외부
송강 추어탕 외부
외관은 깔끔한데 은근 업력이 긴 곳입니다. 병원도 많이 모여있고, 이마트, 유스퀘어, 백화점까지 있기 때문에 숨은 맛집 정도 안되면 금방 사라지는 상권입니다.

그런 점에서 추어탕으로 자리 잡았다는 점은 인근 아재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송강 추어탕 내부

추어탕-효능-송강추어탕-벽면
추어탕 효능
손님이 군데군데 있어서 사람 없는 벽면을 찍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저녁에는 삼겹살로도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곳이더라고요.

메인은 추어탕이고 벽면에 무청과 추어탕 효능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추어탕이 해장에도 좋다고 하네요.

메뉴판

송강추어탕-메뉴판
메뉴판
일반 추어탕은 11,000원이고 우렁추어탕은 14,000원입니다. 저는 우렁 추어탕 시켰는데 생각해보니 우렁 알갱이는 하나도 없었거든요? 물어라도 볼껄;;

우렁 추어탕 리뷰

우렁추어탕-책상-기본-구성
우렁 추어탕 14,000원
일단 밑반찬 떼깔이 무조건 맛있을거 같았고, 깔끔한 내부와 돌솥밥까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돌솥밥은 밥을 푸고 숭늉을 만들 물을 부을 수 있도록 테이블마다 배치되어 있습니다.

후기

솥밥-추어탕
솥밥
이렇게 봐도 기억을 더듬어봐도 우렁은 들어있지 않았었습니다. 일반 추어탕 같은데 우렁을 시키긴 했으니... 우렁이라 생각하고 먹었습니다. 같이 갈아져서 들어갔겠지 뭐 ~ 


밥-무청
무청 시래기와 솥밥
기본적으로 솥밥의 밥맛이 절반 이상 됩니다. 단점은 빡빡 긁어내도 밥 양이 얼마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공깃밥 하나 더 시켰습니다.

Epicure

빈그릇-완뚝
 Epicure
돌솥밥, 누룽지, 공깃밥 추가까지 해서 모든 반찬들도 박박 긁어서 다 먹었습니다. 이정도면 살아남을 이유가 확실한 추어탕 맛집이 맞았습니다.

https://naver.me/G9rJCwIm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