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대천 해수욕장 안에서 찐 현지인이 가는 까고까고 조개구이 맛집

대천 해수욕장에서도 현지인들이 많았던 분위기인 까로까고 조개구이 횟집입니다. 기본적으로 삼겹살도 주는 구성도 좋고 호객 행위도 없고, 현지에서 회사 다니는 사람들이 회식온 테이블이 많아서 관광지 맛집은 아니라는 느낌을 줬던 조개구이 무한리필 맛집이었습니다.

 

  1. 까고까고 조개구이 횟집
    1. 내부
    2. 메뉴판
  2. 조개구이 무한리필 리뷰
  3. 후기
  4. Epicure

 

까고까고 조개구이 횟집

까고까고-조개구이-외부
까고까고 조개구이 횟집 외부
대천 해수욕장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메인 거리 있죠? 오션뷰에서 식사할 수 있는 메인 거리요. 거기 보면 이런 파상풍 느낌 날 정도로 방치한 간판은 없습니다.

여기서부터 구지 안바꿔도 유지가 되는 식당임을 알 수 있습니다.


내부

가게-내부
내부
내부도 언제 출력하신 플랜카드인지 모르겠지만 대충 되어있습니다. 심지어 내부 좌석은 요즘 시대에도 좌식 자리가 남아있네요.

쭈꾸미 샤브샤브가 너무 땡기는데 일단 조개구이로 쇼부를 보고 싶었던 상황이기에 그냥 처음 생각대로 달려 봤습니다.


메뉴판

메뉴판-조개구이
앞면 메뉴판
크게는 조개구이 스페셜과 대하 스페셜로 나눠지는 구성입니다. 심지어 아침식사도 주문을 받는데 ㅋㅋㅋㅋㅋ 불고기가 나오네요^^ 뱃사람이나 현지 현장 종사자 분들을 챙기는 여유가 있는 업장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메뉴판2
메뉴판 뒷면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우럭 매운탕이 기본으로 깔려있고, 조개구이며 각종 해산물을 다루시니 해물탕 메뉴도 있네요. 

그리고 해물라면 뿐만 아니라 해물칼국수를 판매 중인 부분도 마음에 들었던 업장이었습니다.

조개구이 무한리필 리뷰

조개구이-숯불-양배추-삼겹살-스파게티-콘치즈
기본 구성

일단 사진에는 안담겼지만 순서는 산낙지와 멍게가 먼저 나옵니다. 그리고 연탄불이 들어오고난 직후에는 정체모를 양배추 초장무침, 삼겹살, 콘치즈 스파게티가 기본으로 깔리고 그 옆에는 알아서 먹으라고 정체모를 피자 치즈가 한 그릇 나와줍니다.


저거 삼겹살이 진짜 ㅁㅊ놈입니다. 해산물만 생각하다가 자본주의의 돼지고기 기름을 먹게 되면 순간 도파민이 나와버리는 느낌이 들 정도입니다 ㅋㅋㅋ 저렴한 냉삼이지만 여기서는 스페셜한 구성이 되어버리는 거죠.


기본 안주로 산낙지와 멍게가 깔리는 순간부터 솔직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와사비도 괜찮은 수준이었고요.


조개구이-무한리필
조개구이 무한리필 1인당 30,000원
일단 값싼 홍가리비 나오는건 어쩔 수 없지만, 키조개와 찐 가리비가 주변으로 깔려주는 구성입니다. 저 속에는 바지락 같은거(확실치 않음), 피조개 구성입니다. 비싼 조개는 쓸 수 없는건 감안해야 됩니다.


무한리필 후기

조개구이-가리비
가리비 스타트
가리비 먹고 어쩌구 하시는 분이라면 꼭 구분을 하셔야 됩니다. 비싼 가리비 인지 저렴한 홍가리비인지 말이죠. 홍가리비는 진짜 저렴하거든요. 그렇다고 맛 차이가 엄청 큰건 아니지만 여하튼 확실히 다른 맛이기는 합니다.

찐 가리비는 더 크기가 크고 더 감칠 맛이 돌기는 하거든요.


굴-조개구이
키조개 조개구이
정체 불명이었던 양배추와 초장의 콜라보인 저것의 정체는 바로 키조개를 위한 것이었습니다. 키조개가 살짝 익으면 붙어있는 살들을 떼어내고 모래주머니를 떼어낸 후 한 입 크기로 컷팅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정체몰랐던 피자 치즈와 양배추 초무침? 저걸 같이 넣어서 치즈를 녹여 주시면 됩니다.

조개구이를 구우실 때는 일단 불에 올리시고 뚜껑이 살짝 벌려지잖아요? 그대로 들어서 세로로 세우세요. 그렇게 물을 따라낸 후에 뒤집은 후 위 껍질을 분리해서 마저 구우셔야 됩니다. 물을 안버리시면 무조건 짜요!!!

그리고 좌측에 호일에 싸져있는거 있죠? 저거 굴이에요 ! 굴을 호일로 감싸는데 저렇게 안하면 굴 폭발해서 바로 민원 들어가기 때문에 함부로 열지 마세요. 그냥 수증기가 나오는 기분 드시면 그 때 아래에 있는 굴부터 까서 드시면 됩니다.

가리비-관자
조개구이
피조개, 바지락 닮은 조개, 가리비, 홍가리비, 키조개 돌아가시면서 드시면 되고, 질릴 때마다 냉삼 무한리필로 가져와서 드시면 입 맛 초기화 되십니다.

그리고 겨울철이라 그런지 주셨던 굴찜있죠? 저것까지 다 먹고 나면 앞으로 패각류는 생각 안나는 느낌 바로 오실꺼에요.


Epicure

까고까고-조개구이-무한리필-찐후기
무한리필 후기

결론적으로 남자 세명이서 무한 리필이지만 리필 못시켰습니다. 앵간하면 더 먹으려고 했는데 호일에 감싸진 굴 한소쿠리가 배를 터져버렸습니다. 그리고 조개 물려서 많이 못 먹는건 다들 아시죠? 그래서 아싸리 칼국수, 라면도 못시켰네요 ㅋㅋㅋ


https://naver.me/G2EIxrqf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