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항 근처 가볍게 먹기 좋은 우리집 점심 한식 백반 함바집

요즘 에어로 케이로 잘나가는 청주로 귀국 하시면 괜찮은 한정식 집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오늘 방문한 곳은 청주 공항 인근에 위치한 한식집으로 점심에는 함바집 스타일로 매일 바뀌는 백반을 저렴하게 가성비 좋게 8,000원에 판매 중인 맛집이면서 성집이었습니다.

 

  1. 청주공항 인근 우리집
    1. 내부
    2. 메뉴판
  2. 점심 한식뷔페 리뷰
  3. 후기
  4. Epicure

 

청주공항 인근 우리집 

청주공항-인근-한식뷔페-우리집
우리집

공항에서 딱 내리면 우리 집을 향해 가고 싶기 마련인데, 그런 의미로 점심을 찾아 배회하던 저희 가족 앞에 딱 나타난 곳이었습니다.


원래 다른 순두부찌개나 사 먹으러 갈까 했더니만 이름부터 간판도 깔끔한 곳으로 점심에는 뷔페도 운영한다는 후기가 있어서 이상하게 빨려 들어가 버렸습니다.

 

내부 

한식뷔페-접시-한식
내부
내부는 아주 아주 정직하고 정직한 식당 내부 모습이었고, 사실 사진 찍는걸 까먹었습니다. 후라이팬에 담겨 있는건 집에서 한번씩 엄마가 해주시는 딱 전형적인 짜장이었습니다. 이 날은 짜장이 메인인 날이라 그런지 별다른 메뉴들은 없었습니다.

거기다가 먹으면서 느껴지는 건 찐 현지인 단골만 방문하는 곳이라는 점입니다. 손 맛 좋은 아주머니가 아재들 배 곪을까봐 책임감으로 운영하는 곳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아시죠? 이런곳 운영하시는 어머님들이 기본적인 손 맛이 좋아서 무슨 메뉴든 혼자 궁시렁만 거려도 재료만 있으면 뚝딱 해주실 정도로 실력 있으실 확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메뉴판 

우리집-메뉴판
메뉴판

메인은 낙지덮밥, 제육덮밥, 오징어 덮밥이지만 장사가 잘 안되시는건지 모르겠지만 점심에는 한식 뷔페를 운영 중이십니다.


이런 경우 높은 확률로 문을 안열기는 애매하고, 막상 점심메뉴 단일화로 질림 이슈로 한 분이라도 줄어 드는게 아쉬우니 마음 편하게 함바집으로 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녁은 다행히 술장사에 딱 좋은 메뉴들과 점심 메뉴와 연결성으로 재고 로스도 줄일 수 있는 구성이셔서 오래오래 장사 하시길 응원하게 되는 곳이었습니다.

 

우리집 한식뷔페 리뷰 

한식뷔페
한식뷔페 8,000원

8,000원 구성으로 기본적인 김치부터 방게 튀김 졸임? 살짝 대친 배춧잎, 짜장 소스 친구인 단무지, 고추 장아찌 정도 있었고, 민물새우가 가득하게 들어 있는 오징어 국 스타일의 국물이 주어졌습니다.


점심 한식뷔페 후기 

한식뷔페-여러가지-메뉴-콩나물-방게조림
함바집

이 사진으로 보니 브로콜리도 있던게 기억이 나네요. 이런 밑반찬들과 기본 밥 맛을 보면 내공이 있는 사장님이라는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슴슴? 삼삼? 느낌이 충청도 맛의 평균인데, 그 속에 땡초를 통해 톡톡 튀는 매운 맛으로 맛깔나게 준비해주시는 곳이었습니다.


한식뷔페-짜장밥
짜장밥
집에서 해먹는 짜장밥이 얼마만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저 국물이 생각보다 계속 집어먹게 되는 맛이었습니다.

단골 아저씨와 대화하는걸 엿들었는데, 오늘 입 맛이 너무 없어서 뭐라도 먹으려고 배춧잎을 데치셨다고 하시더라구요. 그거 덕분에 더욱 건강한 집밥을 든든하게 먹은 기분이었습니다.


Epicure

한식뷔페-빈그릇
Epicure

낙지, 제육, 오징어 덮밥 라인업인 저 기본 점심 메뉴가 너무 궁금해 지는 곳이었습니다. 함바집 코스가 인당 8,000원인데, 점심 메뉴는 12,000원이거든요? 분명 그만한 차이나 특별함이 있을거라는 믿음이 생기더라고요.

https://naver.me/xq3leaSf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