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담 맵슐랭 치킨 덜 매워진 맵기 마일드 맛 신라면 비교

자담치킨의 맵슐랭은 이보다 이름을 잘 지을 수 있나 싶은 치킨입니다. 미슐랭에서 따온 것처럼 고급스러우면서도 맛있는 마요소스를 기반으로 맵부심을 세워주는 화끈하게 매운 맛입니다. 소스는 안 매운데 닭 염지로 매운 맛이라 마일드 맛이라고 방심하면 안되는 수준입니다.

 

  1. 자담치킨 맵슐랭 마일드
    1. 자담치킨 포장
    2. 영양정보
  2. 맵슐랭치킨 마일드 리뷰
  3. 마일드 맛 후기
  4. Epicure

 

자담치킨 맵슐랭 마일드

자담치킨-맵슐랭-마일드
자담치킨 맵슐랭치킨 마일드 

자담치킨착한 닭고기만 쓴다는 느낌과 피클무를 들고와서 시작된 브랜드인데, 이중 맵슐랭 치킨이 제대로 터져줬습니다.


진심 너무 맛있는데, 마요네즈 기반 소스라 부담 없이 들어가는 듯 하면서 청양고추로 제대로 화끈하게 매워버리니까 진입장벽이 조금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출시된게 바로 마일드 맛입니다.


딱 그 맵슐랭의 맵기에서 맵기만 좀 줄이고 싶었는데, 마일드 맛으로 선택할 수 있기에 시켜봤습니다.

 

포장

자담치킨-포장
자담치킨 포장

냄새부터 시작합니다. 비집고 나오는 마요 소스 기반의 냄새가 살아있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신라면보다 맵습니다.


영양정보

  • 269kcal
  • 포화지방 1.8g
  • 당류 4.7g
  • 단백질 17g
  • 나트륨 333mg

공식 표기된 영양정보인데, 아마 100g 기준 같습니다. 그리고 오리지널 매운맛과 비교하면 당류가 더 높고 단백질이 적은데, 열량은 더 많습니다. 진짜 당류가 인류의 적인 듯 합니다. 


 

맵슐랭치킨 마일드 리뷰

자담치킨-마일드맛-마일드맛
자담치킨 마일드맛 25,000원

일단 냄새부터 제대로 맵슐랭 스러웠다고 했잖아요? 열어보면 일단 매울까봐 좀 무서운 느낌은 여전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동물 복지 어쩌구 컨셉이 있어서인지는 몰라도 살코기는 상당히 촉촉하고 부드럽습니다. 그래서 살코기 부분을 먹을 때는 바닥에 깔린 소스만 슥 찍어서 먹으면 맵슐랭 맛을 끝까지 느껴갈 수 있습니다.


튀김 두께의 경우 그리 두껍지 않기 때문에 치킨 양념과 튀김옷이 1:1로 묻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일드 맛이라고 했지만 일단 '맵'슐랭이라 매운 편입니다.

 

마일드 맛 후기

일단 기본적으로 자담의 닭고기는 단연코 치킨 브랜드 중 원탑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야들야들한 살코기에서 질질 흐르는 육즙 맛 하나만으로도 시키는 이유가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지금까지 읽어보셨으면 느껴지시겠지만 매워요. 그 이유는 바로 치킨 반죽에서 시작되는 매운맛이라 그러더라고요. 분명 마요네즈 소스는 달달하면서 크리미해서 너무 맛있는데 튀김 옷이 너무 매워요.

 

불닭과는 쪼끔 다른 느낌이지만 사진 속 오른 쪽 보이시나요? 저 빨간게 매운맛의 포인트거든요? 제가 튀김 옷이라고 했는데 정확히는 닭 염지 과정이 더 정확하겠네요.


동네 후참이나 부어치킨 같은 저렴한 포장 크리스피 치킨들 아시죠? 그런 치킨들이 저렴한 치킨 값이면서 염지 과정에서 맵기를 넣어서 중독성을 확 올리거든요.


미니스톱 넓적 닭다리살이 미치도록 땡기게 만드는 힘도 바로 염지 매운 맛에서 나오는 거고요.


Epicure

자담치킨-맵슐랭-마일드 맛
맵슐랭 마일드맛

염지로 매운 빨간 맛이기 때문에 사진을 다시 배워도 어느정도 화끈하겠거니.. 추측이 되실꺼에요. 무조건 신라면보다 맵습니다.


그럼에도 맵슐랭은 정말 잘 만든 메뉴라서 안전빵으로 선택해서 시켜먹게 되는 치킨이기도 합니다.

댓글 쓰기